본문 바로가기

요한이가 사는법_Way of Yohan

웹하드 -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and 드롭박스 (Drop box) - 용량 늘리기

보통 USB에 중요한 업무 문서들을 가지고 다니는데 USB를 잃어 버릴 뻔한 소동이 일어나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던 중 웹하드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유명한 것으론 한국엔 넷하드, 미국엔 드롭 박스 (Drop box)가 있습니다. 


드롭 박스가 유명해 지면서 여러 군데에서 따라서 웹하드를 제공하는데 (스카이 드라이브 Sky drive, 아이 클라우드 iCloud, Kindle 꺼 등등) 


그 중 하나가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입니다.


마침 Gmail 지메일을 쓰고 있어서 간편하게 할 겸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를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Gmail 쥐메일 계정을 만들고 이메일 들어가면 드라이브 (Drive) 라고 있는데 그거 눌러서 설치하면 됩니다.



컴퓨터에 설치했더니 Google drive 구글 드라이브 라는 폴더가 생깁니다. 


일반 폴더처럼 생겼고 일반 폴더 처럼 쓰면 됩니다.


이 폴더에 파일을 복사해서 넣으면 자동으로 인터넷에 있는 웹하드와 동기화를 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이 폴더에 있는 파일을 바꾸면 또 자동으로 동기화 하기 때문에 


주로 쓰는 컴퓨터에 넣어 두고 쓰다가 다른 것에서 쓸 때 (타블렛 피씨, 스마트폰, 다른 사람 컴퓨터 등)는 


Gmail에 로그인 해서 드라이브 들어가서 다운 받아서 쓰면 됩니다. 


Gmail 좋은 점은 인터넷 상에서 그대로 보고 편집도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또한 지정한 폴더를 공유 폴더로 해서 그 폴더에 넣는 것은 특정인 하고 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가입시 5GB를 제공하고 돈을 내면 더 많은 용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서 넣는데에는 5GB도 충분하지요. 현재까지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왠지 사진도 넣고 공유해서 쓰고 싶고, 용량이 더 있으면 어찌 되었든 유용하지 않을까 해서 드롭박스도 설치해 보았습니다.


드롭박스는 처음에 2GB 밖에 안 주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처음 가입할 때 추천 링크를 따라서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500MB를 추가로 줍니다. 그럼 추천한 사람도 500MB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 링크로 가입하고 다른 사람들을 많이 추천한다면 용량을 최대  16GB 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저는 만든지 3일 만에 추천으로 4.5GB로 올랐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가능하면 만드실 때 아래 있는 제 링크를 클릭하셔서 가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로 좋은 것이니까요.


http://db.tt/QOOvThyi 



그 외에 늘리는 방법은 드롭박스 홈페이지에 가면 무료 용량 얻기 (Get Free Space) 라는 곳에 가면 


자세하게 아래와 같이 설명이 나와 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해외에서 해서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또 그 외 늘리는 방법은 통신사나 회사가 자신의 폰을 쓸 때 Dropbox에 가입하면 일정기간 (2년이나...) 용량을 주는 방법이 있는데 


이건 특정 폰이나 회사에 적용되는 것이니 생략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